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완주군 대표 예술축제인 '2024 완주문화예술제'가지난 10월 18일(금)부터 19일(토)까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예술로 충전을’주제로 펼쳐진 이번 축제는 250여 명의 문화예술인이 함께해클래식‧판소리‧재즈‧라이브드로잉‧댄스‧강연‧문화체험 등완성도 높은 40여 개의 다채롭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과감동적인 공연들을 선보여 완주의 문화와 예술을 더 깊이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특히 18일 저녁, 예술제 10주년을 기념해 완주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개막식 축하공연에서는완주연합합창단 120명과 완주필하모닉오케스트라를 비롯해세계적인 바리톤 고성현의 협연..
○ 대 회 명 : 제1회 완주군 반려견 홍보대사 선발대회 ○ 참가대상 : 완주군 거주 댕댕이 ○ 참가자격 : 1살 이상의 건강하고 사회성 좋은 댕댕이 지원서 접수일 기준 동물등록이 완료된 댕댕이 ※ 지원신청서류 아래 링크 참고 https://drive.google.com/file/d/1ezp2Ovuy5wbE-mvOao26au5hbUIfX1FM/view?usp=sharing ○ 선발규모 : 5 댕댕이(진1, 선1, 미3) ○ 홍보대사 선발 시 ① 주요활동(예시) - 반려문화 홍보사진 및 동영상(숏츠) 촬영, 유기동물 입양캠페인 참여 - 반려동물 입양ㆍ산책ㆍ생활예절 등 교육현장 동참 - ..
맺음의 풍경마치 동네 잔치 같았다. 동네 잔치라 말하고 보니 본래의 의미에서 벗어난 각종 근대적인 풍경의 뻔한 클리셰들이 먼저 연상될 수 있지만, 개별적으로 모여든 낯선 이들의 50여일이라는 임시적인 시간이라는 점에서 그들의 지난 시간을 매듭짓는 자리가 이전에 내가 경험했던 어떤 시간보다 자유롭고 편안했다. 50일로는 설명될 수 없는, 오랜 시간을 통해 만들어지는 익숙함과 자연스러운 표정의 풍경을 닮아, 내가 제대로 찾아온것인가, 지역의 다른 행사를 보고 있나 하는 착각이 순간 들기도 했으니 말이다.이러한 착시의 유발은 올해 예술인 완주 한달살기를 맺는 행사로서 ..
나도 예술가 완주지구사랑 그림대회제1회 완주환경미술대회 '지구야 아프지마'- 일시 : 10월 19일(토) 10:00~14:00- 장소 : 복합문화지구 누에 잔디광장- 접수방법 : 네이버폼 신청https://naver.me/xP8Jr8H3- 문의 : 사)완주환경미술협회 063.262.2030지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은 모두모두 모여라~~!!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를생각해보며우리 함께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보아요!
★ 몸의 감각을 깨우는 황토길 싱잉볼 소리 치유 15:00~15:50에 신청하실 분은 아래 링크로 신청해주세요!-참여 신청 : 네이버폼 https://naver.me/FN7hnbUN-문의 : 063-262-3955※사전신청은 각 프로그램별 참가안내문의를 참고해주세요!
두구두구.ᐟ 가 2주 앞을 남겨두고 있습니다~~.ᐟ.ᐟ 가을감성을 자극할 콘서트, 삼례 근대역사를 재현한 퍼레이드, 플리마켓, 푸드코트, 아이들과 함께할 버블쇼, 매직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습니다.ᐟ삼례문화예술촌으로 오셔서 그 조명, 온도, 습도.. 를 함께 느껴보시죠.. 다음주 삼례에서 만나요.ᐟ.ᐟ■ 일시 : 10.12(토) 11:00 ~ 22:00■ 장소 : 삼례문화예술촌 일대■ 행사 내용- 라이브콘서트 (#임재현, #안녕) & EDM파티 (#DJ제이슨)- 삼례 근대역사 퍼레이드 (삼례시장 사거리~삼례문화예술촌)- 플리마켓, 푸드코트- 버블쇼, 매직쇼, 버스킹공연, 댄스공연..
지난 9월 9일, 완주 장애인합창단 ‘꽃’이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열린제7회 전북장애인합창제에 참여해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합창제는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 전북협회가 주최하고,사단법인 희망을 노래하는 사람들이 주관, 전북특별자치도의 후원으로 진행되었고정읍시장애인어울림합창단, 우리는 합창단, 완주장애인합창단‘꽃’, 새누천사아카펠라가 참여하여음악을 통해 감동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합창제를 앞두고 합창단원들은 대기실에서부터 긴장과 설렘이 교차하는 마음으로 무대에 올랐습니다.그동안 연습해온‘내 손에 바람을 그려요’를 무대 위에서 ..
[2024 제2회 이슈브리핑] 직장 내 장애인인식 개선 교육9월 11일 재단 직원 역량 강화 사업인 이슈브리핑 시간에"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이라는 주제로 법정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강의를 위하여 전북특별자치도 장애인복지관 홍은정 강사님께서 재단을 방문해1시간 가량 열정 넘치는 교육을 진행해 주셨는데요.이번 강의를 통해서 장애인 고용에 다른 기업의 의미, 함께 일하는 장애인 동료 이해하기,사회적 약자에 관한 올바른 인식 확산, 장애인 고용방법과 함께 일하기 등의 다양한 교육을 들을 수 있었고우리가 당연하게 알고 있는 내용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사람이 온다는 건 실은 어마어마한 일이다.그는,그의 과거와 현재와 그리고 그의 미래와 함께 오기 때문이다.한 사람의 일생이 오기 때문이다- 방문객, 정현종 - "김선태, 그는 누구인가?" 왜 세상 사람들은 그를 주목할까요?일단 그가 만든 영상물이 인기를 끌었기 때문입니다.그가 물건을 내놓을 때마다 기막히게 팔립니다.그것도 잡상인 정도가 아니라 대상인의 차원으로 잘 팝니다.기가 막힙니다.내놓는 상품마다 히트를 치니 자연스럽게 사람들은 이게 무슨 일인가 합니다.입 소문을 타고 더 많은 사람들이 봅니다.자연스럽게 팬덤이 형성되고, 그의 팬을 자처하는 사람..
지난 8월 29일 목요일 오후 2시, 우석대학교 W-SKY 23에서 완주 문화브랜드화 세미나 ‘최초 비가비 광대, 권삼득 다시보다’가 주민, 문화예술인의 뜨거운 관심 속에 열렸습니다.완주군과 사단법인 완주예총, 완주문화재단이 함께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조선 최초 양반 광대이자 8대 명창으로 꼽히는 ‘국창 권삼득’의 생애와 덜렁제의 예술성을 재조명하고, 대중화 및 문화브랜드화를 위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준비되었는데요!권삼득 명창을 문화브랜드로 확장하기 위한 첫 자리인 만큼, 문화예술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15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이번 세미..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