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2024 공예주간, 공예클래스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삶과 자연이 담긴 다양한 공예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하실 완주군민 및 도민 여러분의 많은참여 부탁드립니다. ■ 행사 명 : 2024 공예주간, , 공예클래스 ■행사일정 : 2024. 05. 17(금) ~ 2024. 05. 26(일) ■행사장소 : 완주문화재단 복합문화지구 누에공방 일원 ■모집기간 : 프로그램 선착순 마감 전까지!!!! ■모집대상 : 완주군민및 전북특별자치도민누구나 ■모집내용 : 공예클래스 (유료 체험) 부엉이우드스피커 만들기, 이끼테라리움,그린 마크라메 만들기, 모루인형만들기, 보..
무려 13:1의 경쟁률을 뚫고 완주에 찾아온 예술가들이 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바로 "2024 예술인 완주 한달살기"의 참여 작가들입니다! 완주의 생명력이 가장 돋보이는 4월,봄에 초대된 예술가들이 "예술인 완주 한달살기"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기 위해 완주문화재단을 찾았습니다. 먼저 오리엔테이션 현장을 살짝 보여드릴게요! * 어색하지만 꼭 필요한자기 소개 시간! 나도 모르게 경청하게 됩니다 *마을별 대화의 시간 : 서로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서 좀 더 알아가요! *마을 지도를 함께 보며 우리 동네 소개 & 우리 공간 소개! 가장 많은 정보가 쏟아졌던 시간이었어..
안녕하세요, 완주 지역관광 추진조직(DMO)입니다~!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요즘, 완주 DMO가 즐거운 소식과 함께 찾아왔습니다. DMO사업과 함께한지 2년차인 저희 완주DMO가 올 해 처음 한국관광공사 주관하는 내 나라 여행 박람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2024년 내 나라 여행 박람회는 올해 21회를 맞이한 국내 최대 여행 박람회입니다. 이번 박람회는 '내 나라 로컬여행 버킷리스트'라는 슬로건 아래 '함께하는 여행, 교감하는 여행'을 주제로 132개 기관과 개인이 23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전국 각지의 매력을 담은 다양..
안녕하세요~! 완주DMO입니다. 지난 3월 27일 완주지역관광추진조직(완주DMO)의 3월 네트워크 회의가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전북관광문화재단,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를 포함해서 완주지역관광추진조직 담당자들이 모여 의견나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완주 DMO거버넌스 근황 공유 및 각 기관, 협력기업 대표님들의 2024년 사업소개를 시작으로 거버넌스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네트워크회의는 ① 전북문화관광재단과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 사업설명회 ② 완주DMO 협력사업 관련 의견공유 및 네트워킹으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완주휴시네마입니다 지난 3월 14일에 완주휴시네마에서는 지역 어린이를 위한 영상문화 활성화 업무 협약식이 열렸는데요. 이번 협약은 지역 아동들에게 영화 관람을 통해문화 경험의 폭을 넓혀주자는 의견이 모여 진행됐어요. 완주문화재단 유희태 이사장님과완주군어린이집연합회 김옥선 회장님,지역아동센터협의회 최영순회장님, 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 김지예 회장님이참석해 협약을 맺었고,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시기 위해 모였어요. 앞으로 완주휴시네마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영화가 상영되고 각 단체들이 돌아가면서 영화 관람을 하게 됩니다. 어..
나는 여러 가지 색을 가진 “꽃”이다. 피아노를 연주한다. 장애인합창단 “꽃”에서... 합창단 오디션을 보고, 많은 사람들과 함께 노래를 시작했다. 나는 반주자로 합창단 반주를 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한다. 선생님들도 함께 한다. 이름은 “꽃”으로 정하게 되었다. 이름도 예쁘고, 예쁜 노래를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반주가 어렵다. 합창단 반주는 처음 해 본다. 나는 멜로디를 계속 반주해왔기 때문에 걱정을 했다. 처음 장애인합창단 반주를 하게 되었을 때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을 했다. 어려웠지만, ..
눈치 볼 필요 없는 나의 공간 나의 마을은 구석 구석 작은 산이 있어 공기가 참 맑지 내가 크게 노래를 불러도 시끄럽다고 하는 사람이 없지 시냇가에서 목욕을 해도 책을 큰소리로 읽어도 사람들이 없어 눈치 볼 필요가 없지 글쓴이. 이연수 매일 쓰는게 힘들어서 전업작가가 되는 건 고민이지만, 작더라도 방음이 되는 나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글을 쓰고 싶은 작가.
나의 이야기 2019.12.21.Sat 나는 글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뇌병변, 시각장애로, 잘 보이지도, 잘 걷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다른 아이들처럼 뛰어 놀지도 못했습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휠체어(Bathchair)가 없으면 움직일 수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내가, 유일하게, 앉아서 할 수 있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글쓰기였습니다. 글쓰기를 하면 아이들에게, 놀림을 받았던 마음의 상처가, 치료되는 듯 했습니다. 그때부터, 글쓰기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글쓰기는... 나에게, 친구나 다름없는 것이었으니까요. 지금은, 물리치료..
안녕하세요~! 완주문화재단 완주DMO사업단 입니다. 작년, DMO공모사업 선정 쾌거를 이루며 완주DMO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요, 올해도 선정되어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완주 지역 관광 활성화를위해 획기적이고 우수한 사업 및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지난 20일에 진행된 2023 우수 DMO 시상 및 워크숍 현장으로 함께 하시죠~! 은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걸으면 나타나는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90년의 역사를 지닌 전통적인 건물에서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미래에 대해 논의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는 점이 의미 깊었습니다. ..
[2024 꿈의 댄스팀 in 완주] 2기 단원 모집 *앞으로 꿈의 무용단으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드디어 ! 꿈의 무용단 in 완주 2기 단원 모집이 시작 되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www.wfac.or.kr 완주와인근 아동,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