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오늘 6월 26일(수), 2019 문화가 있는 날 런치콘서트 포트락樂이 복합문화지구 누에 모두의 부엌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복합문화지구 누에가 베트남음식을 준비해어 진정한 런치콘서트가 되었습니다! 오은하X장혜선 팀은 빗소리에 잘 어울리는 발라드와 팝송에 재즈를 더해 운치있는 공연을 해주셨습니다. 쁘렌데레 팀은 클래식부터 대중가요까지 성악으로 재해석한 공연이었습니다. 뮤지컬 곡으로 잘 알려진 '지금 이 순간'은 성악과 잘어우러져 관객들에게 앵콜을 받아 한 공연에 두번 들을 수 있었습니다. 비가 왔지만 많은 분들이 오셔서 ..
지난 6월 24일(월), 2019 벽화아트활동가 오리엔테이션이 누에 커뮤니티실에서 열렸습니다. 벽화아트활동가는 고용노동부와 완주군의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서비스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만 50세 이상 완주군민이 관내의노후된 벽화에 보수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벽화 보수작업이 필요한 대상지 소개와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한 그룹별 역할분담을 하였습니다. 완주군 내 오래된 벽화에 보수활동을 하며 마을 경관에 새로운 활력과 생기를 더해줄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바랍니다. : ) ■ 행 사 명 : 벽화아트활동가 오리엔테이션..
지난 6월 22일(토), 2019 예술인창작지원사업 작은예술분야에 선정된 이은경의 '피아노로 만나는 아름다운 영화음악' 연주회가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에서 공연있었습니다. 이번 연주회는 국내에서 360만 관객을 동원한 라라랜드의 'City Of Stars' 등 총 10곡의 영화음악을 연주하였습니다. 그 중 완주의 향토문화재인 ‘갈동유적’을 소재로한 즉흥연주가 관객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역동적이고 활기 넘치는 멜로디는 당시 최첨단 기술인 철기 문명을 선도했던 완주를 연상시켰습니다. 이번 공연은 익숙한 영화음악과 향토문화재를 소재로한 즉흥곡까지..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례탐방에 완주문화재단 소속 청년인턴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사례탐방은 광주 문화콘텐츠 그룹 '잇다', 대인예술시장과 담양 죽림원, 메타세콰이아가로수길을 방문 하였습니다. 저번 심화교육 강연을 해주신 '잇다' 대표님과 대인예술시장 전고필 총감독님의 강연을 듣고 광주를 오게되어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앞만 보며 열심히 일한 청년인턴들에게 담양의 자연으로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완주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에게 많은 응원 바랍니다. : ) ■ 프로그램명 :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례..
6월 19일(수), 복합문화지구 누에 커뮤니티실에서 2019 완주문화정책포럼 '같이,가치'1가 진행되었습니다. '지역과 일상에서 누리는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포럼'을 주제로 삼아 완주 생활문화에 관련된 시설이나 단체, 완주군민 등 20여명이 모여 토론하였습니다. 완주군 생활문화 현황과 정책 필요성을 공유하고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과제를 공론화하는 자리였습니다. 완주군민 누구나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생활문화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 ) ■ 포 럼 명 : 2019 완주문화정책포럼 '같이,가치' 1 ■ 포럼주제 : 지역과 일상에서 누리는 생활문화 ..
내부역량 강화 및 소통을 위한 제5회 이슈브리핑이 6월 19일(수) 오전 9시에 복합문화지구 누에 커뮤니티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이슈브리핑에서는 업무공유와 완주문화재단 임직원들의 생일축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공공크리에이터 젤리장 강사의 '소통하는 과정, 관계하는 실험'을 주제로 강연이 있었습니다. 젤리장 강사가 공공문제 해결을 위해 어떻게 고민하고 알맞는 소통도구를 만들어내는지, 그동안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문화의 힘으로 완주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젝트를 한 번 더 고민해보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
6월 18일(화), 누에아트홀에서 無二 김진성 작가 작품 기증식이 있었습니다! 지난 3월에 진행되었던 '우주를 품다'에 전시되었던 이라는 작품을 기증해주셨습니다! 누에아트홀에서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감사장을 전달하였습니다. 소중한 작품을 기증해주신 김진성 작가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 ■ 개요 -행 사 명 : 無二 김진성 작가 작품 기증식 '우주를 품다' -일 시 : 2019년 6월 18일(화) 14:00 -장 소 : 누에아트홀 -문 의 : 063-246-3951
오늘 6월 17일(월), 국립전주박물관에서 전북의 역사문물전 '오로지 오롯한 고을, 완주' 개막식이 있었습니다! 역사문물전은 13번째 전시로 완주군청과 국립전주박물관이 공동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는 완주라는 이름의 뜻처럼 온전히 완주의 역사와 완주다움을 만들어왔던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완주만의 특색있는 역사정체성에 대해 모색하였으며, 주로 선사~고대사회의 역사와 문화를 다루었습니다. 때로는 치열하게, 때로는 담담하게 살아온 고대 완주사람들의 이야기를 9월 15일(일)까지 오셔서 보고 느껴보시길 추천합니다! : ) ■ 개요 -전 시 명 : ..
오늘 6월 14일(금), 주민이 만드는 문화도시 완주 상상마당 '모두 모이다'가 복합문화지구 누에를 중심으로 곳곳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오전에는 다양한 주제별로 분과들로 나누어 동시다발적으로 'Meet Up in 완주' 컨퍼런스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오후에는 전체 컨퍼런스에서 각 분과별로 나누었던 이야기를 공유하고, 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와 고민을 자유롭게 나누며 함께 할 파트너를 찾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문화도시 완주를 위해 힘쓰고 관심있는 많은 주민들이 있어 든든하고 힘이 났습니다. 앞으로 함께하는 문화도시를 만들어가..
6월 3일(월), 누에 커뮤니티실에서 2019 예술농부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사업 참여자간의 첫 만남으로 인사를 나누는 시간과 앞으로 있을 일정과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첫 만남의 어색함은 뒤로하고 금방 화기애애한 시간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 ) 농부와 예술가, 그들의 만남이 작년에 이어 어떠한 감동적인 작품이 탄생할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프로그램명 : 2019 예술농부 오리엔테이션 ■ 일시 : 2019년 6월 3일(월) 10:30 ■ 장소 : 누에 커뮤니티실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