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2022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 워크숍의 순간들 지난 오리엔테이션 이후,2022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 참여 팀들은 바쁜 시간들을 보냈답니다. 그동안 참여 팀들은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을 실행하고, 또 실현하기 위해 각각 2차례의 워크샵을 진행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는 젤리장 멘토와 은 유구리 최실장과 함께 열정적인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대화와 웃음꽃이 끊이지 않았던워크숍의 순간들!! 함께 살펴볼까요?? 젤리장 멘토와 함께하는 팀의 멘토링 워크샵이 봉동 생강골시장 왼쪽 컨테이너에서 진행되..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은 예술인의 눈으로 내가 사는 지역에 관심을 갖고, 내가 생각하는 지역에 대한 고민이나 문제 등을 문화예술을 통해 변화하고 풀어나가는 다양하고 실험적인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1년 진행된 14개의 예술로 더 나은 완주를 만들고자 했던 프로젝트들을 하나씩 소개합니다. 그 열네 번째는 봉동읍에 위치한 ‘만경강변’에서 진행된 ‘내 몸과 마음을 알아가는 예술 치유 프로그램’프로젝트입니다. 내 몸과 마음을 알아가는 예술 치유 프로그램 꽁냥장이협동조합 이..
[2022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 중간공유 멘토링, 그 현장 속으로 어느덧 시간이 흘러, 11월의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결과전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예술가들의결실을아낌없이, 고스란히 담아내는 전시주간이 되기 위해 심의에 함께해 주셨던 현장의 전문가와중간공유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1대 1로 매칭된 예술가들과 멘토들은 지원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예술적 영감을 얻고 공유하는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최민주’ב이승희’..
지난 2022년 9월 29일 오후 2시, 전주 JB문화공간에서 ‘전라북도 문화벼리협의회(이하, 문화벼리협의회)’ 1차 회의가 열렸습니다. 2016년 시작된 문화벼리협의회는 전라북도 14개 시‧군의 문화예술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내며, 전라북도 문화예술 이슈를 발굴하고, 정책을 고민하는 역할을 해왔는데요. 2022년 첫 모임을 진행한 문화벼리협의회는각 지역별 문화예술 현황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문화벼리협의회의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1차 문화벼리협의회는 각 지역별 문화예술계 주요 이슈를 공유하는 것으로 시작됐는데요.문화벼리협의회 위원..
청소년 소수다가 2022년,‘옷’과 ‘동물’이라는 주제로 모였습니다!! 우리가 입는 옷으로부터 출발해옷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과 지속 가능한 옷에 대해 알아보고, 유기견 동물 보호소에 있는 친구들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옷은 패션뿐만 아니라 먹거리와삶의 전반적인 면에서 문화다양성과 아주 깊이 연결되어있는데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패션 문화!! 내가 입는 옷이 곧 나이기에 옷은 어디서 왔고, 누가 만들었고,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부터 알아봤습니다. 한때 즐겨입던 옷도 오래되면 낡아지..
청소년과 함께하는 단편영화 제작 프로그램 ‘다른 길’이 지난 9월, 상영회를 끝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너랑 나랑’ 영화제작 프로그램은 7월부터 단편영화리터러시를 시작으로 미디어에 대한 이해, 영화 속의 문화다양성, 단편영화 제작하기등 미디어 안에서 문화다양성을 찾아보고우리 생활 속에 문화다양성이 연결되어있다는 것을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영화제작에 대한 이해와촬영 장비 사용 방법,연기연습, 촬영 실습, 본 촬영을 통해직접 단편영화를 제작해봄으로써 문화다양성을청소년의 시각으로표현하는 시간..
선선한 가을 향기와 이파리가 점점 붉게 물드는 어느 날, 농인과 청인이 함께하는 문화예술활동 프로그램 ‘나무의 언어’ 마지막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시간에는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 행사도 즐기고 그동안 목공 시간에 직접 만들었던 접이식 캠핑 의자와 폴딩박스 확장 테이블을 가지고 프로그램 소감 나눔 시간을 가졌습니다. 3년만에 열린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 행사에서는 농부마당, 놀이마당, 로컬마당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 체험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고 아름다운 정자가 있는 고산 세심정 아..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은 예술인의 눈으로 내가 사는 지역에 관심을 갖고, 내가 생각하는 지역에 대한 고민이나 문제 등을 문화예술을 통해 변화하고 풀어나가는 다양하고 실험적인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1년 진행된 14개의 예술로 더 나은 완주를 만들고자 했던 프로젝트들을 하나씩 소개합니다. 그 열세 번째는 소양면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산속등대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항상, 완주’프로젝트입니다. 항상, 완주 창작앙상블 아이나 강현영, 배주완, 이진아, 임은설, 최하람 ..
9월29일,완주문화재단에문화재단 설립 및 폐산업시설 등 유휴공간 문화재생사업 준비를 위해 구미시 김장호시장 및 관련부서 공무원 등 20여명의 방문단이 찾아오셨습니다. 이번 현장방문은 올해 1월 구미시청 문화예술과 담당공무원 3명의 재단 방문 이후, 본격적인 구미문화재단 설립을 위한 발판으로 마련된 자리입니다. 이날 재단은 완주문화재단 주요현황 및 폐산업시설 재생사업 기본 내용을 소개하고, 복합문화지구 누에 공간 라운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상덕 상임이사는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얻은 정보와 현장의 목소리를 공..
9월 26일,완주문화재단은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와 문화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날, 두 기관은 완주의 아동·청소년의 다양한 문화예술경험을 위해, 또 지역예술인을 위해 의미있는 문화동행을 약속했는데요, 아동·청소년의 권리 증진 및 문화예술지원의 활성화라는 장기적 업무추진과,같이문화로 동행하자는 두 기관의 뜻 깊은 선언이 담긴 자리였습니다. 아동·청소년 협력사업 발굴 및 진행, 콘텐츠 제공 및 기금 연계를 협력함과 동시에아동·청소년에게 문화예술교육 및 예술적 영감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